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홈페이지에 방문하셨습니다.
 
 
 
처음 > CEM-TP정책정보센터 > 조직및인사말씀
 

 


정책정보센터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늘 위기관리이론과 실천(CEM-TP)에 많은 애정을 베풀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위기관리이론과 실천이 시작 된지도 7년여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에서는 위기관리에 관한 제 학문분야 간 협동적 연구 공동체로서 전통적 안보 위기, 재난 위기(자연재난, 인위재난), 국가핵심기반 위기 등에 관한 제학문적 연구를 촉진을 위해 연구자간 협력적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행정학, 사회학, 정치외교학, 신문방송학, 사회복지학, 법학, 심리학, 소비자학, 정보학, 지리학, 경찰행정학, 소방행정학, 경호학, 토목공학, 건축학, 의학, 간호학, 보건학, 기상학, 안전공학, 전산학, 지역개발학 등에 이르기까지 위기관리와 관련된 폭 넓은 학문 분야에서 여러 훌륭하신 선생님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한국위기관리논집이 11권째에 도달하였고, 등재된 논문 편수가 150여 편에 달하게 되었습니다. 이모든 것들이 위기관리를 위해 뜻을 같이 하신 선생님들의 애정과 사랑 덕분 이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연구결과들은 한국 위기관리 정책의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에서는 금번에 정책정보센터를 새롭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정책정보센터는 위기관리 관련 연구 성과물들을 학계, 실무자, 일반국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참조할 수 있게 DB화를 추축하여 제공해주기 위함입니다.

아무쪼록 그동안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베풀어주신 학자 및 실무전문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롭게 시작하는 정책정보센터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015년 10월 1일
정책정보센터장 이동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