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홈페이지에 방문하셨습니다.
 
 

인사말
편집위원회

 
 
 
처음 > 한국위기관리논집 > 조직및인사말 > 인사말
 

 

편집위원장 김혜선


인간은 자아실현이란 유목적성의 욕구를 가지고 태어나 살아갑니다. 인간이 인간처럼 살아가고 처럼 살아가고자 하는 욕구는 한 개인에게 매일매일 새로운 설레임과 삶의 의미를 가져다줍니다. 그래서 인간은 자신의 삶이 위협받지 않으면서 타인과의 연대를 통해 사랑과 존중을 느끼며 살 수 있는 안전한 사회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사회는 각종 자연재해, 재난과 테러위협, 생활사고와 폭력 등 불안한 환경에 점점 노출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위기상황은 오늘이 어제보다, 내일이 오늘보다 더욱 복잡하고 심각해지는 실정입니다. 심지어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등의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마저 위태로운 지경에 이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 모두는 그 답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Crisisonomy는 위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모든 연구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제공해주시는 위기의 대안과 실천의 결과들은 분명 그 답을 찾는데 귀중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Crisisonomy도 최선을 다해 여러분의 귀한 지혜를 소중하게 담아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Crisisonomy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평안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Crisisonomy 편집위원장 김혜선